• Home
  • 뉴스룸
  • 합격수기

합격수기

선배들의 생생한 합격 경험담을 확인하세요.

제목 (2019)국민대학교(정치외교학과)-정00 -강남정일분위기를 잘 알수 있는 합격수기
작성자 강남정일
작성일 19-02-28 16:55

(2019)국민대학교(정치외교학과)- 00

 

 

안녕하세요~:) 2019년 대입에서 정시로 국민대학교에 합격한 ()재수생 정00이라고 합니다. 제 합격수기를 보고 재수생 또는 n수생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몇 자 끄적여 봅니다. 요즘 대학 입시를 두고 재수는 필수, 삼수부터 선택이란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대학이란 좁은 구멍을 뚫기가 어려워 떠도는 부정적인 입소문이겠죠ㅠㅠ 첫 시작부터 힘 빠지는 소리를 해서 죄송하지만, 이것이 우리나라 대입의 현실입니다. 저는 이런 현실에 항상 분노해서 공부를 한 특이한 케이스지만, 재수생활 중 몇 가지 나누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첫째, 재수학원을 정말 잘 골랐다는 것입니다.

저는 재수보다는 유학을 원했던 터라 정일학원에 아버지의 추천으로 들어갔습니다. 학원을 찾으려는 아무런 노력 없이 재수를 시작한 터라 학원 시스템에 별다른 관심이 없었습니다. 나만 공부 열심히 하면 독학재수를 하든 기숙학원을 다니든 차이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재수를 시작하고 수능까지 나아가는 과정과 대입결과에서 생기는 미세한 차이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 차이는 바로 내가 어디서 공부하나.’에 달려있습니다.

일례로 제 고등학교 동기(자사고 문과 전체8)는 대형학원 메x스터디에서 재수를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일학원을 다닌 제가 수능성적이 더 좋게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정일학원 만의 소수정예관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형종합재수학원을 다녔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나같이 나한테 너무 무관심하다.”라고 애기했습니다.

직설적일 수 있지만 소위 그런 학원들은 여러분들에게 관심이 없....’ 딱히 여러분이 대학입시를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른 학생들을 구매하면 되기 때문이죠. 큼큼:(여기까지~) 하지만 저는 정일학원에서 담임선생님을 포함하여 과목별 선생님들의 꼼꼼한 지도 아래 공부했습니다.

 

학업성적상승은 물론 인생에 대한 고찰까지 가능한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정일학원의 시스템은 학원소개와, 다른 합격수기에 많이 있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모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인간적인 선생님들의 정을 느끼면서 사람답게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정일학원을 정말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수능을 위한 준비를 학생을 물건 취급하는 곳에서 할지, 학생으로서 존중을 받는 곳에서 할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둘째, 생활적인 측면입니다.

저는 공부하면서 심리적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대학을 위해 공들인 탑이 무너지고 재수를 시작한 순간부터 지금껏 참아왔던 것들이 터져버린 것입니다.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집에서 혼자 질질 울기도 했습니다. 정말 우울한 날엔 극단적이고 충동적인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저 자신을 위해 몇 가지 행동을 취한 것 중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먼저 종교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공부를 위해 종교 활동을 하지 않을 생각을 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종교 활동이 핑계가 되어 조퇴 사유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건 대학을 갈 마음이 없는 학생들의 좋지 못한 예입니다. 신앙을 가진다는 것은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최후의 보루를 만들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고민은 떨쳐버리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학원에서는 인간관계를 너무 두텁게 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재수 생활하면서 애기 나누는 친구만 있어도 재수학원 생활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의지되는 친구가 생겨 재수 생활 후에도 연락을 나눌 수야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학업 중에 깊어진다면 재수생활은 학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아닌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으로 번집니다.ㅠㅠ 저 같은 경우 심리적으로 불안정 하다 보니 학업 중 자의 반 타의 반 연애를 시작하게 됐는데, 좋지 못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학업에도 심리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특이하게 성적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입준비생 중 0.2%? 정도 말이죠. ㅎ 맞아요. 입시 망치고 싶으면 하세요~:)

저는 경험자로서 터진 웅덩이를 굳이 파는 수고를 여러분들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기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결국 성공하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서울권 대학에 간 것은 학원 생활에 대한 집중에 있었습니다.

대입에 대한 열망이 크다 보면 다른 사람이 눈에 안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수업시간에 절대 졸지 않고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를 귀담아 들었습니다. 공부의 끈을 끊지 않으면 반드시 만족할만한 대학의 문은 열립니다. 설령 그게 원하는 대학이 아니어도 말이죠.:)

마지막으로 조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매주 아니 매일 조퇴를 하려는 친구들은 속출합니다. 얼굴에 철판을 깔고 매일 배 째라 식으로 조퇴, 외출하는 친구들은 일단 거르겠습니다. 반마다 두 어명 있거든요. 일반적으로 아프거나 정말 공부가 너무 하기가 싫다면 조퇴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자신이 하는 조퇴를 후회하면 안 됩니다. 일단 조퇴에 대한 후회를 하면 조퇴한 것도 문제가 되고, 조퇴를 해서 보내는 시간도 자신을 위한 시간이 아닌 어영부영 보내는 잉여로운 시간이 돼 버립니다.ㅠㅠ

셋째, 선생님들과의 관계입니다.

정일학원은 질문타임이 많기 때문에 선생님들과의 교류가 잦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업이 아니어도 재미와 도움이 많이 되는 얘기들을 하곤 합니다.

힘겨운 재수생활 중 소소한 재미였습니다. 정일학원에 계신 선생님들 한분 한분이 모두 학생들의 말을 귀담아듣는 분들입니다. 어렵고 상처받는 일 있으면 솔직하게 선생님께 털어놓으세요! 많은 힘과 의지가 될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다만, 학업에 의지가 없거나 공부에 방해되는 요소에 휩싸인다면 당연히 선생님의 위치로서 하시는 따끔한 한마디는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당연한거죠 뭐~

이상으로 제가 재수하면서 느꼈던 일부를 적어보았습니다. 재수하면서 있었고, 느꼈던 일들 말하려면 책으로 내야 할 거 같아서 이 정도로 끝내겠습니다. 정일학원에서 공부하시는 분들, 또는 대입학원을 고민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셔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제가 꼭 기도 드리겠습니다.!

 

강남정일학원 선생님들께

선생님들 저 국민대학교에 진학하게 됐습니다. 그토록 가고 싶어 했던 정치외교학과로 진학하게 돼서 만족합니다. 물론 여기서도 벌써 비판할 만하고 맘에 들지 않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제가 해결할 수 있는 부분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려구요.ㅎ 제가 꼼꼼한 편이라 한분 한분께 한마디 하며 성함을 밝히는 무례를 범해도 되겠습니까..? 네 감사합니다.

 

먼저 수학과 유승찬 선생님

수학과에서 친절을 담당?하시는 터라 수찬 쌤께 다가가기 가장 쉬웠던 거 같습니다. 제 실력에 맞게 가르쳐주시고, 또 제가 실력이 오르는 것에 맞춰 가르쳐 주시는 게 느껴졌습니다. 대학에 대한 고민 들어주시고 또 조언해주시고.. 거의 부담임처럼 의지했던 선생님! 감사해요. 쌤 아침 팝퀴즈수업 들으면서 수학실력이 정말 많이 올랐어요. 개강하고 한번 찾아뵐게요! 새로운 재수생들을 위해 파이팅하세요!

 

수학과 백명렬 선생님

수학과에서 유머를 담당하시는 수백 쌤..저와 유머코드가 맞는,,다고 할 수는 없지만, 수업시간 간간이 터지는 웃음은 역시 선생님 덕분이었습니다. 9월 모평 이후에 질문을 꼬박 간 게 너무 아쉽습니다ㅠ 좀 더 일찍 갔으면 수학은 걱정이 없었을텐데.. 제가 수업 후에 복습한건 선생님의 수업이 절반이었습니다. 수업이 어려웠던 것은 수학이 어려운 탓이고, 쌤 수업이 그만큼 오래 기억이 남았었습니다. 대학가서도 쌤 수업 따라간 방식처럼 공부하면 성적 문제없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수학과 이형철 선생님

수학과의 이야기꾼 수이 쌤! 사실 수학 말고도 제가 좋아하는 시사 쪽으로 얘기 많이 해주셔서 수업 끝나면 그런 고민도 해보고 학업 때문에 자주 보지 못하는 뉴스를 간접적으로 들을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쌤 수업이 기다려질 때도 있었죠..핳 질문 갈 때마다 튕기시는 모습은 항상 웃음을 자아냈습니다.ㅋㅋㅋ 그럼에도 가르쳐주실 땐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식이 장황한 문제를 쌤한테 항상 가서 정리하곤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수학과 원승신 선생님

하ㅠㅠ 수원쌤을 너무 늦게 만났습니다. 천사같으신 분인데 쌤 수업을 파이널 때 처음 들어봤습니다.. 저 기억하실는지 모르겠지만, 파이널 때 확통 푸는 요령 잘 배워서 수능 확통은 다 맞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진짜 수학 성적 좋아서 대학 갔습니다. 수학과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영어과 김창석 선생님

영석쌤 일단 하하하... 제가 영어를 너무 열심히 안한 탓도 있지만, 수능을 그리 잘 보지 못했습니다. 이건 제 업보니까 어쩔 수 없지만, 가르쳐주셨던 고마움에 응답하지 못해서ㅠㅠ 죄송하기만 하죠.. 쌤이 만들어주신 파이널 지문 몇 개 본 게 신기하게 수능에 나오더라고요. 푸근한 인상이 기억나는 영석쌤, 잘 지내시죠? 뵙고 싶어요! 진도 뺄 땐 불도저같이 나가시다가 또 이야기 터지면 웃음을 참을 수 없는 매력.. 과연 대학에도 있을까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영어과 김형근 선생님

영김쌤도 일단 죄송합니다ㅜㅜ 수능성적이 좀;; 학원에서 애들생활 잡느라 힘들어 하시던 게 기억이 나요. 사실 정일학원에서 학생에 대한 사랑이 제일 크신 분인데.. 제일 꼼꼼하시고 가끔 다른 선생님들 질문 기다리다가 퇴근하신 영김쌤 책상을 보면서 내가 고등학교 때도 이러진 않았는데하면서 항상 대단해 했던거 같습니다. 개강하고 찾아뵈면 반갑게 대해주세요 1년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국어과 이명관 선생님

국이쌤 안녕하세요 00이에요! 고등학교 때도 그렇고 재수 때는 물론이고 제가 문학을 좋아하다보니 쌤이랑 질문을 참 많이 했던 거 같아요. 저 혼자 생각하고 내려와서 이렇게 해석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물었을 때 항상 이해되게 잘 대답해주셔서 항상 감사했습니다. 쌤께 수능 전에 마지막으로 인사드리려 했는데 기회가 나질 않더라구요ㅠㅠ 잘 끝냈으니 다음에 뵈면 어깨한번 토닥여주세요~~:)

국어과 김장일 선생님

장일쌤 학원 개강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매우 바쁘신 거 같아요

방문상담신청